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

용어의정리

HOME > 승강기와 생활 > 승강기 유지관리 > 용어의정리

  • 페이스북
  • 트위터
  • 카카오스토리
  • URL복사 하기
  • 인쇄
  • 고장
    승강기의 기본기능을 수행할 수가 없어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
  • 이상
    승강기의 기본기능은 수행이 가능하나, 일부 부품 또는 일부 기능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여 주어진 기능과 특성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
  • 예방정비
    승강기가 고장으로 인하여 사용이 불가능하게 되지 않도록 사전에 이상상태를 점검하여 정비하는 것
  • 유지관리
    승강기가 갖추어야 하는 기능 및 안전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점검을 실시하고 부품의 교체 및 수리 등 승강기를 보수하는 것
  • 수리
    승강기의 이상 또는 고장의 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것과 단순한 수리와 부품이 교체 등이 있다.
  • 일상관리
    매일 승강기의 운행상태를 확인하는 일상점검과 승강기운행과 관련된 일상적인 업무를 말한다.
  • 정기점검
    승강기의 이상유무 및 이상 또는 고장의 우려가 있는지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
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도 평가를 작성해 주세요.
작성해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담당자 : 사고조사실 구태영 전화 : 055-751-0838


퀵메뉴